자연과 정이 가득한 봉황마을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봉황마을입니다.
저희 마을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저희 마을은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마을로 맑은 금당계곡이 굽이처 흐르고 철쭉의 향기가 코끌을 찌르는 88가구 150여명의 주민이 사는 마을로 95%이상이 귀촌자로 형성이 되었으며 대부분 지대가 산지로 이뤄져 있으며 해발고도가 600m 이상에 자리잡고 있는 전형적인 산촌마을입니다.
또한 매년 4~5월이 되면 철쭉군락과 산나물들이 덕수산, 장미산 등 온 산천을 뒤덮고 천혜자연이 숨쉬는 금당계곡의 평창강 줄기가 마을 중심으로 흐르고 있는 자영경관이 아름다운 마을입니다. 마을입구에 봉황이 올라 앉은 봉황대에는 멋진 소나무와 함께 온전히 자연을 느낄수 있는 힐링쉼터 금당정과 봉황정이 있으며 2008년에는 대화초교 개수분교장을 리모델링하여 관광객이 직접 머물고 체험할 수 있는 캠프장인 어름치캠프학교를 개관해 다양한 농촌체험과 함께 숙식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다양한 체험으로 추억을 만들어 볼 수 있는 다목적체험관에는 100명이상을 수용 할수 있는 세미나실과 식당, 체험장 등 편리시설이 잘 갖추어진 마을입니다.
마을의 특산물인 고랭지배추,무,감자,고추,브로콜리,곰취,명이 등 밭작물을 주로 재배하며 대화면의 자랑인 대화초(임금님께 진상드린 고추)의 원조마을 이기도 합니다.
볼거리와 먹을거리, 체험거리가 풍부하고 사람들의 정이 넘치는 것이 마을의 최고 자랑거리며 고향보다 더 푸근한 마을, 자연과 친화하는 행복한 마을, 편안함과 낭만이 가득한 마을, 휴식과 다양한 즐거음이 있는 마을이 되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하며 저희 마을을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